외국인 등록증 발급 대행 서비스 이용 약관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(주)엔코위더스 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외국인 등록증 발급 대행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의 권리,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서비스"란 고객이 요청한 외국인 등록증 발급을 회사가 대신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"고객"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약관을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7일 이전에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단,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변경 사항은 적어도 변경 30일 전에 공지합니다.
- 고객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 변경 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.
제4조 (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)
- 서비스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서비스 계약 기간은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의 이용 시작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입니다.
제5조 (서비스 제공 및 변경)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- 외국인 등록증 발급 신청 대행
- 관련 문서 준비 및 제출 안내 지 원
- 고객이 위 정보를 제공하고 열람하는데 필요한 온라인 플랫폼의 제공
- 회사는 법령 변경,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제 6 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이용계약의 주요 내용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고지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고객에 대한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, 이용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고객보호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운영하며 해당 조직에는 1인 이상의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고객의 보호 및 불만처리 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.
- 회사는 객관적, 물리적, 기술적으로 합법한 이용고객의 불만이 제기되었을 경우 가능한 최단 시일 내에 불만내용을 처리하며 불만에 따른 보상은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시행합니다.
- 회사는 이용고객 보호 전담조직을 통해 불만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,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합니다.
제 7 조 (고객의 의무)
- 고객은 부가서비스 상품을 책임지고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,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전적으로 동의할 의무를 가집니다.
- 고객은 서비스 이용 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로부터 보완 요청을 받으면 성실히 정보 및 서류를 보완하여야 합니다.
-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요금 지급에 있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.
- 고객은 가입시 작성했던 정보 (성명, 연락처, 거주지, 이메일 등)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 신속히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, 만약 변경된 내용의 통보를 소홀히 한 경우 이와 관련 발생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- 고객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고객이 약관 및 통지된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, 손해에 대하여 해당 고객은 귀책사유가 있는 범위 내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.
제8조 (서비스 이용료)
-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.
-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가 정한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외국인 등록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고객이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, 전자결제대행업체,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,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제9조 (해지신청 및 환불)
서비스 결제 완료와 함께 회사는 외국인 등록 대행 과정에 수반되는 업무에 투입되므로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- 회사의 귀책 사유 예시
- 대행 신청의 누락
- 서류 보완 필요 안내의 누락 혹은 잘못된 안내
제10조 (금지행위 및 이용제한 등)
- 회사는 서비스 고객이 다음 각호의 금지행위 또는 회원가입 약관 등에서 해당 약관상 해지사유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일정 기간동안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, 해당 서비스 고객은 본 서비스 재가입 및 이용신청이 제한됩니다.
-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
-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
- 회사가 정상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, 저장,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
- 회 사의 지식재산권,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, 회사의 동의 없이 고객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, 복제, 판매, 재판매 또는 양도하는 행위
- 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또는 다른 서비스 고객의 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고객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별도로 손해배상의 청구, 사법당국에 대한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 (면책 조항)
-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,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천재지변, 전염병의 창궐, 전쟁, 폭동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
-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
- 시스템 정기점검 또는 업그레이드를 위한 경우
- 고객이 서비스제공 및 업무처리를 거부하는 경우
- 관련 외부서비스, 제 3자의 시스템 정기 점검 및 서비스 제공 불가능한 경우
- 정전,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회사는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 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는 정책에 기재된 이용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.
제12조 (서비스 휴지, 폐지 시 통보)
- 회사는 경영상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휴지하거나 폐지하게 될 경우, 서비스 휴지 또는 폐지에 따른 고객 대책에 대하여 서비스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30일전까지 이용고객에게 홈페이지, SMS,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해야 합니다.
- 서비스 고객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,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,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.
- 고객이 제2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.
제13조 (분쟁 해결)
-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 고객과 회사는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을 모색합니다.
- 협의를 통해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,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-이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